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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일: 10시~18시(점심 12~13시)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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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문자대표의 이용약관 입니다. (시행일자: 2015년 8월 24일)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엔플러스(이하 “회사”)의 문자대표 (이하 "서비스"라)가 제공하는 모든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4.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 부터 해지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탈퇴) 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문자대표 및 문자대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휴면회원"이라 함은 연속적으로 12개월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최소 1회 이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을 의미한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문자메세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무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결제"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핸드폰, ARS,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구매하는 행위입니다.
10. "잔액"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11. "추가적립금"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또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사용이 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12. "마일리지"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또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사용이 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13. "환불"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장애나 기타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했을 경우, 해당되는 금액만큼 "잔액" 이나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15. "불법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아이디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이용계약(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중단 및 통보 없는 임의탈퇴 조치, 사안에 따라 형사고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① 실명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② 본인의 명의가 아닌, 다른 사람 명의의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③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또는 잘못 기재하였을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⑤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3월이 경과하거나,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⑥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⑦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⑨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⑩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주소록 그룹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자동삭제 될 수 있습니다.(가입 후 3개월 이상 요금결제가 없는 경우) 삭제된 데이터는 회사에 책임이 없으며 이미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지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서버의 정기/비정기 점검관리 및 보수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 조 광고 게제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휴대단말기로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액의 보상을 지급할 수 도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서비스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의 보상을 지급할 수 도 있습니다. (본문 내용에 적립금액을 표시한 경우만 해당함)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회원이 게시판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이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본 사이트 외에서 이용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제 3 장 디지털 화폐정책]
제 10 조 목적
본 지침은 유무선통합 서비스 사이트 문자대표(http://smsceo.co.kr)내에서 지불 및 결제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에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1 조 결제
1. 요금결제는 서비스 회원에 한해 가능합니다.
2. 요금결제는 최소 3,000원 부터 가능하며 선택한 결제수단에 따라서 결제한도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추후 회사의 결정에 따라 결제 단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요금결제는 구매 금액과 동일한 서비스로 반환되며 회사 측에 이자 지급의 의무는 없습니다.
4. 각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를 할 경우 가입자는 각 결제수단 별 결제방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입력된 가입자들의 결제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본인확인 및 청구상의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하게 되며 본인의 동의 없이 외부유출을 금합니다.
제 12 조 잔액사용 및 차감
1. 잔액은 사이트내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 또는 문자메세지 전송에 필요한 지불 수단으로 이용됩니다. 회사는 각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사이트에 명시하며, 회원은 잔액 구매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잔액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 또는 문자메세지 전송을 한 시점에 차감이 되며, 서비스상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구매한 유료서비스 또는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나 문자메세지 전송이 실패한 경우 재충전 혹은 해당 컨텐츠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으로 잔액 또는 마일리지의 차감 시, 회원이 유료로 구매한 잔액이 우선 차감됩니다.
4. 증여 또는 양도 : 잔액은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지 않는 한 타인에게 증여하거나 양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환불 및 소멸
1. 다음 각 호의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 환불]
① 잔액을 충전했으나, 잔액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등 제외)
② 충전서비스를 이용하였으나 잔액 충전금액이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 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④ 결제시스템 이상으로 청구금액에 이상이 있을 경우
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규칙에 의거하여 과실에 대한 환불조치를 합니다. (1,000원 미만 금액은 제외됩니다)
⑥ 환불 신청 시 환불 요청서 및 관련서류를 수령한 날부터 익월 말일까지 회원이 지정한 은행계좌로 환불요청 요금이 환불됩니다.
단, 회원의 결제방법에 따라 (핸드폰 결제, 무통장입금 결제, 신용카드 결제, 전화 결제) 해당 결제 납부영수증(휴대폰요금납부영수증, 입금증, 신용카드요금납부영수증, 전화요금납부영수증)과 환불요청서를 각각 회사 대표 팩스번호로 보내주셔야 환불이 가능하며 미납 상태에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잔액 환불]
회사의 시스템적인 문제로 인해 구매 / 사용한 물품 / 서비스가 피해를 입을 경우, 잔액환불을 요청하면 해당 금액 만큼 잔액으로 복원됩니다. 2. 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13 조 1항의 ①, ②, ③, ④ 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사용자는 잔액충전 후 10일 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사용자에게 환불합니다. 충전 후 10일이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제 13조 1항의 각 호에 의한 이유로 사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잔액구매 후 이용하고 남은 잔액에서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추가적립금, 마일리지, 송금비용을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의 합계는 최소 1,000원입니다. 따라서 1,000원 미만의 금액은 해지시 자동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사이트에서 유료 충전한 경험이 없는 사용자가 해지할 경우, 남아있는 마일리지는 전액 소멸됩니다.
5. 가입자가 해지 또는 탈퇴하거나 기타의 다른 사유로 인해 회사가 아이디를 삭제할 경우 해당 아이디의 잔액, 마일리지, 추가적립금도 함께 소멸됩니다.
단, 탈퇴 또는 아이디 삭제 후 1년 이내에 복원을 요청하시면 소정의 절차에 따라 타당성 검토 후 조치해 드립니다.
6. 가입 시 안내했음에도 불구하고, 불법스팸문자 발송한 경우 잔액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소멸]
7. 회원이 일정기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를 휴면회원으로 구분하여 휴면회원 보유의 잔액, 추가적립금 및 마일리지를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삭제 후 1년 이내에 회원이 청구할 경우, 삭제시 회원이 보유한 잔액 한하여 동액으로 복원합니다. 이와 관련, 회사는 삭제한 회원과 회원이 보유했던 잔액에 대한 정보를 최소 1년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8. 추가적립금의 사용 유효 기간은 지급한 시점부터 1년이며, 기간이 경과한 적립금은 자동소멸 됩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으로 해당 서비스가 종료될 때 회원의 무료서비스 권한도 자동소멸 됩니다.
[제 4 장 의무와 책임]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를 본래의 목적인 유무선연동 서비스 및 광고, 홍보, 마케팅 등의 활동을 위한 기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나 규정된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의 정보를 제공,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이 가능합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6.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84조2 제2항에 따라 영리를 목적으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서비스 제공 시에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정확하고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 또는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합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와 책임을 가지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로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및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 되어지는 정보에 대해 전자메일이나 문자메세지, 기타 방법으로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동의합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회사의 핸드폰 문자메세지망 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성 메세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회원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8.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계약된 모든 통신사(SKT, KTF, LGT)의 기업 SMS정책과 개정 정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10. 회원은 보이스피싱, 불법스팸전송, 발신번호변작 등의 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1.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제 16 조 발신번호 등록, 관리 및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사업자, 이용자의 의무
[부정가입방지]
1. 회사는 실명인증을 한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2. 회사는 부정가입으로 확인된 계정은 즉시 계정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등록, 관리]
3. 회원은 문자메세지 전송에 이용하는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다음 사항에 이용하여 인증 후 등록,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휴대폰 번호 : SMS 인증
② 유선전화 : ARS 인증
③ 대표번호, 휴대폰, 유선전화 :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제출
4. 인증받지 못한 번호에 대해서는 회신번호(발신번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제 17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계약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계약해지 및 회원 탈퇴 신청을 즉시 처리합니다.
2. 계약해지 및 회원탈퇴 후 재가입은 3개월 이내에 불가합니다. 그러나 철회요청을 하신 경우, 타당성을 검토하여 인정이 되면 재가입을 허가할 수도 있습니다.
3. 계약 해지 및 탈퇴 처리 시, 회원의 잔액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소멸됩니다.
4. 불법 스팸메세지를 전송하여 정보보호진흥원 또는 이동통신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신고가 접수되면 선 서비스 이용 중지 후 통보할 수 있으며 불법 스팸메세지로 인정되는 경우 잔액, 추가적립금,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5. 주민등록법 위반 또는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계정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잔액을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자신이 회원이거나 중대한 불법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및 강제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④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⑤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회사에 관한 증거 없는, 이유 없는 비방 및 욕설로 인한 회사 이미지 및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⑨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⑩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⑪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세지, 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⑫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세지로 신고하거나 회원이 스팸메세지를 전송하는 경우
⑬ 회원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⑭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7.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후라도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메세지 전송을 할 수 없습니다. (별도의 동의 절차 후 전송가능). 이를 어겨서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적발을 받은 회원에게는 즉시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8. 회사는 불법스팸문자 전송을 방지하기 위해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 결과 스팸문자로 판단 시 이용정지 및 가제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발신번호를 변작한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중지
1. 회사는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세지를 인지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령, 고시나 지침 등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서면(전자문서포함),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된 이용자가 이의신청을 하려면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부터 30일 내에 다음 사항을 적은 문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주소 및 연락처
② 이의신청의 사유 및 관련 증빙 자료
③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4. 회원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거짓으로 표시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 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절차 및 해제
1.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전자메일 또는 전화 등의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1. "웹사이트"란 회사가 관리하고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를 지칭합니다.
2. "게시물"이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된 시청각자료, 동영상자료, 문자, 그림, 인물사진, 배경사진 등의 모든 웹상의 내용물을 지칭합니다.
3.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과 권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하는 주체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들이 등록한 "게시물"을 웹사이트에 어울리도록, 사이즈 형태 등을 조정하여 변경 게시할 권한이 있습니다. 단, 이때 게시한 회원의 창작성을 보존해야 합니다.
5. 회사 및 회원은 제 3자의 저작권, 상표권, 상호권, 초상권 침해의 소지가 있는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상표권, 상호권, 초상권 등 권리 침해 소지가 있는 "게시물"이 발견될 시 회사는 즉각 삭제를 할 것이며, 본건에 대해서 회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저작권, 상표권, 상호권 침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게시물"을 이용하여 회사의 홍보, 마케팅 등 회사사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⑦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⑧ 타회원의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⑨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장 이용자 보호계획]
제 21 조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회원은 회사의 전화, 팩스, 1:1상담게시판, 이메일등을 통하여 다음의 불만사항을 문의 할 수 있습니다.
1. 일반적인 문의(서비스 이용, 결제, 회원가입 등) : 즉시처리
2.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 48시간 이내
3. 유해물신고, 기타 특수문의 : 72시간 이내
4. 고지한 시간이 경과되는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 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③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서비스기기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서비스 이용자의 감소 등으로 더 이상 서비스 유지가 불가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위의 2항 ③, ⑤ 호의 경우 환불 요청이 있으면 추가적립금, 마일리지 포인트를 제외한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2항 ⑤호의 경우 최소 30일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7 장 법적 분쟁]
제 23 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 후 48시간이내 서비스가 정상화 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중 무료서비스의 경우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7.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90일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제 24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차원의 전쟁, 폭동, 전국적인 인터넷 마비사태등의 불가항력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컨텐츠가 회원 개개인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SMS, MMS 및 URL SMS의 서비스에서 수신사의 상태가 음영지역이나 파워OFF 등 정상적으로 메세지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이동통신사의 시스템 또는 회선 장애에 의해 수신 실패 또는 수신 지연이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의 SMS 시스템 및 회선 등 회사의 기술적 오류에 의해 전송이 되지 않은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사용한 잔액을 환불함으로써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10.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2. 본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15년 8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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